연번 |
교과목명 |
교과목 해설 |
---|---|---|
1 |
AI 프로그램 / AI Program / AI程序: |
인공지능 기초부터 고급 응용까지 다루며, 학생들이 AI 기술을 실제 문제 해결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. |
2 |
빅데이터 입문 / Introduction to Big Data / 大数据入门 |
빅데이터의 기본 개념, 기술, 그리고 활용 사례에 대해 배우며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. |
3 |
인공지능 입문 / Introduction to Artificial Intelligence / 人工智能入门 |
인공지능의 기본 이론과 알고리즘을 소개하고, 다양한 AI 분야 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습니다. |
4 |
머신러닝 / Machine Learning / 机器学习 |
알고리즘과 통계적 모델링을 통해 컴퓨터가 데이터로부터 학습 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합니다. |
5 |
빅데이터 응용 / Big Data Application / 大数据应用 |
빅데이터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여 실제 비즈니스 문제 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. |
6 |
소셜 네트워크 분석 / Social Network Analysis / 社交网 络分析 |
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하여 네트워크 구조, 동향 및 사용 자 행동을 이해하는 기법을 다룹니다. |
7 |
창의공학설계 / Creative Engineering Design / 创意 工程设计 |
창의적 사고와 공학적 문제 해결 방법을 통합하여 실제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계합니다. |
8 |
컴퓨터 기초 / Introduction to Computers / 计算机基础 |
컴퓨터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와 운영 방법을 배우고,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익힙니다. |
9 |
IoT 기초 / IoT Basics / IoT基础 |
사물인터넷의 기본 개념과 기술, 활용 사례를 통해 IoT 시스템 의 설계 및 구현 방법을 배웁니다. |
10 |
AI 사고와 응용 / AI Thinking and Application / AI思维与应用 |
인공지능의 사고 방식을 이해하고, 다양한 분야에서의 AI 응용 방법을 실습합니다. |
11 |
컴퓨터 구조 / Computer Architecture / 计算机构造 |
컴퓨터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와 그들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 을 배웁니다. |
12 |
컴퓨터 게임 / Computer Game / 计算机游戏 |
게임 디자인 및 개발의 기초를 배우고, 실제 게임 프로젝트를 통해 게임 개발 과정을 경험합니다. |
13 |
IoT 입문 / Introduction to IoT / IoT入门 |
사물인터넷 기술의 기본 원리와 개발 과정을 소개하고, 간단한 IoT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. |
14 |
데이터 시각화 / Data Visualization / 数据可视化: |
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전달하기 위한 시각화 기술을 배우며, 다양한 시각화 도구를 사용하여 정보를 명확하게 표현 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. |
15 |
자료구조 / Data Structure / 数据结构 |
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데이터 구조를 배우고, 이를 프로그래밍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학습합 니다. |
16 |
생성형 AI / Generative AI / 生成性AI |
AI가 새로운 데이터를 생성하는 방법을 배우고, 생성적 인공지 능의 다양한 응용 사례를 탐색합니다. |
17 |
인공지능 및 강화학습 / Artificial Intelligence and Reinforcement Learning / 人工智能与强化学习 |
강화학습의 기본 개념과 알고리즘을 배우며, 인공지능 시스템 이 어떻게 자기 개선을 통해 최적의 전략을 학습하는지 이해합 니다. |
18 |
텍스트 마이닝 / Text Mining / 文本挖掘 |
비정형 텍스트 데이터에서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기법을 배우며, 자연어 처리 기술을 실습합니다. |
19 |
데이터베이스 / Database / 数据库 |
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구현에 필요한 기본 원리를 배우고, SQL 등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는 방법을 학습합 니다. |
20 |
딥러닝 / Deep Learning / 深度学习 |
심층 신경망과 학습 기술을 배우며, 이미지, 음성 및 텍스트 데이터 처리를 위한 딥러닝 모델을 개발하는 방법을 학습합니 다. |
21 |
빅데이터 프로젝트 / Big Data Project / 大数据项目 |
실제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며, 데이터 처리, 분석 및 결과 해석에 필요한 실무 기술을 습득합니다. |
22 |
컴퓨터 네트워크 / Computer Network / 计算 机网络 |
데이터 통신 기초와 네트워크 설계, 운영, 보안에 대한 지식을 배우며, 실제 네트워킹 환경을 설정하고 관리하는 기술을 학습 합니다. |
23 |
게임 엔진 개요 / Game Engine Overview / 游戏引 擎概述 |
게임 엔진의 기본 구조와 기능을 배우고, 게임 개발을 위한 엔 진 사용 방법을 익힙니다. |
24 |
인공지능 및 글로벌 스타트업 / Artificial Intelligence and Global Startup / 人工 智能与全球创业 |
AI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스타트업 창업 과정을 배우고, 실제 스타트업 사례를 분석합니다. |
25 |
컴퓨터 비전 / Computer Vision / 计算机视觉 |
이미지와 비디오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하기 위한 컴퓨터 비 전 기술의 기본 원리와 응용 방법을 배웁니다. |
26 |
소프트웨어 공학 / Software Engineering / 软件工程 |
소프트웨어 개발의 전체 생명주기와 품질 보증, 유지보수 및 테스트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. |
27 |
게임 인공지능 / Game Artificial Intelligence / 游 戏人工智能 |
게임 내에서 인공지능을 적용하는 방법과 알고리즘을 배우며, 게임 캐릭터의 행동 패턴 설계를 실습합니다. |
28 |
웹 프로그래밍 / Web Programming / 网页编程 |
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를 배우고, 동적 웹 페이지와 서버-클라이언트 상호작용을 구현합 |
니다. |
||
29 |
AI 캡스톤 디자인 Ⅰ / AI Capstone Design I / AI毕 业设计1 |
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기획, 개발 및 평 가하는 종합 설계 과목입니다. |
30 |
기 업 가 정 신 / Entrepreneurship / 创业论 |
창업의 기초 이론부터 사업 계획 수립, 자금 조달, 마케팅 전 략까지 창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룹니다. |
31 |
웹 서비스 컴퓨팅 / Web Services Computing / 网 络服务计算 |
웹 서비스의 설계 및 개발,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의 통합과 같은 웹 컴퓨팅의 최신 트렌드를 배웁니다. |
32 |
AI 캡스톤 디자인 Ⅱ / AI Capstone Design II / AI毕 业设计2 |
AI 기술을 활용하여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실무 중심의 프로 젝트를 수행하는 고급 캡스톤 디자인 과목입니다. |
33 |
지적 재산권 탐색 및 실습 / Intellectual Property Exploration and Practice / 知识产权探索及实践 |
지적 재산권의 기본 원리와 실무 적용, 특허 등록 절차 및 지 적 재산 관리 방법을 학습합니다. |
34 |
IT 인턴십 / IT Internship / IT实习 |
산업 현장에서 실제 IT 관련 업무를 경험하고, 실무 기술과 전 문 지식을 습득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입니다. |
교과목소개
교과과정
교과목소개